안녕하세요.
오늘은 3개월 전쯤인 2023.11.17에 상장한 이래로 약 4배의 가격이 된 에코프로머티리얼즈가 최고점을 경신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무슨 회사이며, 매출 혹은 영업이익이 얼마이기에 이렇게 오르고 있는 것일까요?
먼저 해당 회사는 2023년 한국 주식시장을 뜨겁게 달궜던 에코프로의 계열사입니다.
그럼 당연하게도 2차전지와 관련 있는 기업이란걸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의 사업보고서를 참고하면 ' 2차전지용 하이니켈 양극재의 전구체 생산 및 판매를 전문적으로 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은 하이니켈 전구체로 2023년 상반기 총 매출액의 90% 비중을 기록'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하이니켈은 한국 기업들의 배터리 기술에 있어 핵심 기술이며, EV, 전동공구, ESS산업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중인 니켈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 하이니켈로 얼마를 벌고 있을까요?
2023년 사업보고서는 아직 발행되지 않아, 2022년 사업보고서를 확인해보았더니, 2022년 한해의 매출액은 6,650억 가량이며 영업이익은 390억 정도입니다. 현재의 시가 총액은 13조. 단순 매출액, 영업이익만 보면 아마 의문이 들 것이나 주식시장은 기대감을 먹고 산다는 말이 있듯 2차전지의 기대감으로 계속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번 최고점을 경신한 배경은 MSCI 지수에 편입될 확률이 있다고 하여 투자자들의 돈이 몰린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MSCI는 모건스탠리가 선정하는 지수로 만약 에코프로머티가 여기에 편입되는 경우 S&P 500에 투자하는 ETF들이 있듯이, MSCI에 투자하는 ETF들은 에코프로머티에 돈을 투자해야하기 때문입니다. 그 영향으로 주가는 상승할 것이고 이를 기대하며 많은 투자자들이 에코프로머티를 사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어디까지 올라갈지, 또 2차전지의 붐은 언제까지일지 아무도 모르지만, 당분간은 계속해서 많은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는 분야일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주식 시장 소식 > 국내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 소식] 계엄령으로 인한 환율 상승, 이로 인한 리스크는? (2) | 2024.12.04 |
---|